토스의 통신 자회사 토스모바일이 통신 요금제 가입을 전국 단위로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부터 토스 사용자라면 전국 어디에서나 빠르게 통신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지난달 30일 처음으로 가입을 개시한 토스모바일은 그동안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운영해왔다.토스모바일이 지난 3주간 가입자들을 분석한 결과, 요금제 탐색부터 유심배송 신청까지 평균
GC(녹십자홀딩스) 자회사인 GC케어는 셀프케어 서비스를 대거 담은 ‘어떠케어 2.0’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셀프케어는 자신이 직접 건강을 챙기는 것을 뜻한다. 예를 들면 ‘내 몸에 맞는 음식은’, ‘얼마나 걸어야 하는지’ 등의 일상에서 일어나는 궁금증을 스스로 해결하는 것이다. GC케어는 어떠케어 2.0으로 셀프케어 시장을 두드렸다. 기업
KT가 베트남 헬스케어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KT는 하노이의과대학과 만성질환자 대상의 원격의료 시범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만성질환 관리 서비스 개발 ▶의료 AI 공동연구 ▶현지 의료진 교육에도 협력한다. 먼저 KT는 하노이의대와 함께 만성질환 원격의료 서비스 검증(PoC)에 나선다. 이 서비스는 고혈압,
국내 IT 공룡 네이버와 카카오 중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분야에서 미래 먹거리 확보에 성공하는 기업이 누가 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구글, 아마존, 애플 등 글로벌 IT 기업은 이미 디지털헬스케어에 뛰어들었다. 국내 기업들도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의 기술을 보건·의료 분야와 융합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 진출하려는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빅테
제프 베조스 CEO가 헬스케어 시장에 진출하려 한다. IT 대기업이 망가진 의료시스템 수리할 수 있을까 당신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에 목숨을 믿고 맡기겠는가? 그래야 할지 모른다. 실리콘밸리의 IT 대기업들이 소매유통·출판·금융 그리고 기타 현대생활의 각 분야에서 이룬 성과를 의료계에서도 재현하려 하기 때문이다. 또 한 번의 디지털 혁명을 일으키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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